Jang Jeonghu
Korean, 1989
개인전
2024
간극과 부자유, 호아드 갤러리
2023
바르도(Bardo), 맨션나인 갤러리
2022
란섬, 맨션나인 갤러리
태움의 길-빛의 무도, 혜화아트센터
태움의 길-삶, 인간, 이상 그리고 지금, 당림미술관
2021
태움의 저편, 잇다 스페이스
2020
이상의 선로, 송미영 갤러리
이상으로의 몸부림, 맨션나인 갤러리
2019
비움 타는 남자, 송미영 갤러리
2017
환영과 이상의 경계, 갤러리 다온
원후취월(蚦髂諵蚰), 아트 247
2016
원후취월(蚦髂諵蚰), EK 아트 갤러리
2015
KAUGGE 대상수상전, 윤 갤러리
단체전 및 기획전
2024
FLOW, 맨션나인 갤러리
빛, 색, 선, 갤러리 몸
2023
혜화아트센터 선물전, 혜화아트센터
WUNDERKAMMER, 경기 신세계 백화점
순수의 노래, 파르나스 호텔 제주
NOT JUST FURNITURE, 신세계 백화점 타임스퀘어
KEEP MOVING, 맨션나인 갤러리
2022
혜화아트센터 선물전, 혜화아트센터
ART BOOM, 카루젤 뒤 루브르, 프랑스, 파리
시선의 높이, 타임스퀘어
INTO THE LIGHT, 파르나스 호텔 제주
Mansion9 x Teambotta NFT Project, 갤러리아 포레
Mansion9 LIV-ing ART – New Year, 현대 리바트
2021
혜화아트센터 선물전, 혜화아트센터
Colour of Life, 사치 갤러리, 영국, 런던
Colour of Life, 폴드 갤러리, 영국, 런던
Emerging Artist with SHINSEGAE, 신세계 백화점 타임스퀘어점
화양연화(贪様年踖), 아트테이먼트인
Emerging Artist with SHINSEGAE,신세계 백화점 VIP룸 강남점
웨딩 쇼케이스, 아트컨티뉴 갤러리
Passion Week, 맨션나인 갤러리
예술에 패션을 입히다, 아트컨티뉴 갤러리
Art Connects in New York, K&P 갤러리, 미국, 뉴욕
해와 달에게, 아트필드 갤러리
2020
혜화아트센터 선물전, 혜화아트센터
영 아티스트, 갤러리 두
2019
올미씨의 행복여행전 IV, 올미아트스페이스
네 작가 이야기, 비움 갤러리
NEWTRO 1920, 잇다 스페이스 갤러리
작가소개
금속과 회화의 융합은 존재의 갈망으로부터 시작된 나의 고찰을 투영한다. 작업의 중심 소재인 금속은 이상을 갈구한 투쟁의 역사 위에 세워진 문명의 골자를 대변한다. 연삭기로 표현된 거친 화면은 운명을 역행하는 생의 도전을 직유로 드러낸다. 깊게 새겨진 중첩된 스크래치는 뜨거웠던 삶과 이상의 조우를 위한 상념의 비움을 함의한다. 삶은 치열하며 회고와 깨달음 속에 성장한다. 나의 작업은 불완전함을 극복하고 저편을 향하는 인류의 행보를 빛의 이미지로 제시한다. 또한 생을 투사하고 장렬히 바스러져 가는 인간 존재를 향한 경의를 가진다.
<태움, 이상으로의 몸부림>은 상념을 비우는 과정이자 이상의 본질을 찾아가는 실험이다. 개인이 갖는 이상이라는 주관적 표상을 비판하며, 자신의 내면에서 생성된 표상은 도달의 대상이 아닌 혼란을 야기하는 번뇌의 산물로써 다룬다. 본 작업은 사방으로 스크래치가 어지럽게 산개되어 있다. 페인트와 함께 철판을 깎는 과정은 속세의 얼룩을 씻는 행위다. 날것으로 드러난 금속의 빛나는 표면은 자신을 태워 저편을 향해 나아갔던 성찰의 흔적이다.